Greetings

​홍지양 교수

부천대학교 산업디자인과/디지털미디어디자인과​ 학과장

안녕하십니까? 

 

제41회 부천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졸업작품 온라인 전시회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에게 큰 변화와 소용돌이의 시간이었고, 현재도 많은 것이 달라진 일상 속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혼돈의 시간 속에서도 산업디자인과 3학년 재학생들은 묵묵히 3년의 배움의 과정을 마무리 짓고 온라인을 통해 전시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전공별 작품들은 디자인 전공자로서 3년간의 학업 수행의 과정과 노력의 총체적 결실입니다. 방문한 분들의 기준에 여러모로 부족하고 미숙한 부분이 보일지라도, 평가의 잣대보다는 격려와 칭찬, 그리고 미래의 촉망받는 디자이너로서 앞으로의 갈 길을 응원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곧 졸업과 함께 새로운 출발선에 서 있게 될 소중한 제자들,  

산업디자인과 3학년 학생 여러분. 

그동안 수고 많았습니다. 

각고의 노력 끝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공표되어지는 작품에 대해 스스로에게 많은 격려와 칭찬을 하기 바랍니다. 

 

동시에,  

이제 여러분은 새로운 출발 앞에 서 있습니다. 대학생으로서 3년의 시간과는 전혀 다른 상황을 경험하고 모든 것을 스스로 책임지며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어쩌면 지난 3년의 시간이 실력, 능력을 완벽히 갖춘 모습이 아니라 다가올 많은 상황을 견디고 흡수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춘 시간이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천천히, 멈추지 말고 나아가길 바랍니다.  

이 전시회를 기점으로 다양한 자리에서 필요로 하는 디자이너로서, 사회의 일원으로서 멋진 모습을 갖추어 나가기를 힘껏 응원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일 년 동안 큰 애정과 함께 물심양면으로 묵묵히 학생들을 이끌어주신 여러  지도교수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문경필 교수님  

조장은 교수님  

정수영 교수님 

오윤규 교수님 

노영주 교수님 

전재성 교수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0년 11월

홍지양 올림